카테고리 없음

김해노트북액정수리 택배로 보내온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액정수리 2024. 7. 3. 14:19

김해에서 택배로 수리의뢰가 참 많은데요.

이유가 뭐냐면 노트북스크린은 수리 후 보증기간이 2년이에요.

 

노트북 제조사의 서비스센터는 수리 후 보증기간이 1년이거든요.

사설 수리점의 수리 후 보증기간은 1개월~3개월이에요.

 

1개월, 3개월만 버티자라는 마인드로 수리하는것과 2년은 버텨줘야하는 마인드로 수리하는것 차이?

최대한 꼼꼼하게 수리를 해야 서비스센터도 보증기간이 1년인데 2년을 버티지..

2년동안 문제가 생기면 손해를 보는거잖아요. 물론 소비자과실(파손,침수)는 제외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밑에 아수스 노트북이에요.

 

요 노트북은 16X K3604V 모델이에요.

 

액정이 깨진거에요

 

여기저기 

케이스가 찌그러졌네요

여기저기 문제가 많네요.

아수스 비보북 16X K3604V 노트북케이스가 찌그러졌어요.
아수스 비보북 16X 케이스도 찌그러져있고요
파손된게 명확히 보이시죠?

 

요렇게 액정을 분리를 했는데

 

 

김해에서 택배로 온 노트북은 잠시...옆에 놓고 다른 고객님이 방문하셔서 요 LG그램 부터 수리를 해야겠어요.

어짜피 김해에서 택배로 보내온건 수리해서 당일날 발송하면 되니까...어짜피 시간이 있으니 고객님이 기다리시지 않게  방문하신 고객님꺼 먼저...ㅋㅋ

 

 

잘 보이지는 않는데 화면에 픽셀이 커보이는듯한 느낌?

액정문제인거 확인하고 분해합니다.

 

 

왠 중고? 보통은 말씀드리지 않는데 최대한 저렴한 액정으로 수리를 해달라고 하셔서 중고액정으로 수리를 진행합니다.

중고액정은 저희도...보증이 짧아요. 새거는 1년인데 중고는 1년 왜냐면 중고액정을 사용하고 자신이 있을수는 없잖아요.

 

 

중고액정으로 수리를 했어요.

중고는 먼저 말을 안꺼내요. 그런데 회사노트북인데 본인돈으로 수리를 해야한다. 친구노트북인데 내가 깨먹었다. 

요런 경우에만 중고액정이 있다고 말씀드려요...

 

 

HP 노트북 15-ac096tu 노트북인데

해상도와 화질이 나쁘다고 좋은 화질의 액정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시냐고 문의를 하셔서 오셨어요.

그런데......ㅠㅠ

 

 

힌지도 나갔어요...ㅠㅠ

그래서 요런식으로 구멍을 뚫어서 볼트와 너트로 체결!!

끝!

아...요거 그래도 깔끔하죠?

폐 노트북으로 많이 연습을 하고 시행착오를 많이 거쳐서 이루어낸거에요.

요걸 보고 직접 시도를 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액정쪽 힌지가 나갔을때 접착제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접착제로하면 오래사용을 못하고 다시 떨어져요.

요런식으로 직접시도를 하셔도 되는데요. 이것도 기술이라면 기술이에요.

잘해야지 깔끔하게 되요. 왜냐면 저희도 처음에 연습을 5번정도 하고 그다음에 성공을 했어요.

물론 성공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죠. 

 

 

요건 HP 455 G7 노트북인데요...

그나저나 김해에서 온 노트북수리는 언제쯤 마무리를 할수있을까요...

 

HP 455 G7 노트북이에요. 고화질 액정으로 수리를 해드렸어요.

 

자 이제 다시 김해에서 온 노트북을 고칠차례군요...

 

드디어 김해에서 온 노트북수리 마무리를 했습니다.

자 그러면 케이스가 구겨진 부분은? 다 폈죠. 물론 100% 필수는 없어요. 그런데 거의 98%정도는 펴서 사용상의 문제는 없게끔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