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액정수리후기

삼성노트북액정수리 어디서 하는게 좋은지?

노트북액정수리 2024. 5. 10. 16:18

 

1. 서비스센터 
2. 노트북스크린

 

일단 제가 삼성노트북 유저면 일단 삼성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할것같아요.

물론 제가 노트북수리업에 있어도 그래도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노트북액정수리비용이 얼마인지는 확인할것같아요.

 

다음 2가지 이유중에 한가지만 해당되면  노트북스크린에서 수리를 해도 되요.

 

첫번째 :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삼성노트북액정수리비용이 너무 비싸서 저렴한 비용에 수리를 하고 싶은 경우

두번째 : 기존 보다 좋은 화질의 액정으로 교체를 원하는 경우

 

첫번째 이유 노트북스크린이 저렴한 이유를 밑에 설명해 놓았어요.

 

일단 두번째 이유는 보통 삼성노트북의 화질은 1번 무광/기본화질이 들어가요.

색재현율이 45%라 빨간색이 주황색으로 보이죠.

그런데 72% 고화질 액정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모델들이 많아요.

그래서 노트북액정이 깨졌을때 노트북스크린에서 수리를 하는게 훨씬 좋죠. 눈이 편안해지니까요

그리고 노트북액정수리 후 보증기간도 삼성서비스센터에 비해 2배 긴 2년이에요.

아 터치노트북이나 올웨이즈9 이나 이온노트북은 보증기간이 서비스센터와 같은 1년이에요...얘네들은 노트북스크린에서도 부담이 살짝 되거든요.

 

요 수리 후 보증기간이 중요하죠.

왜냐면 일반 사설 수리점에서 수리를 하고 몇달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도 A/S를 못해주죠.

왜냐면 누군가가 손해를 봐야 하는 상황인데 그 누군가가 내가 아니어야하거든요..

그럼 보증기간이 1달인데요...3달인데요...그러거든요...

 

노트북스크린은 심품 액정이 1만장이상 보유하고 있어요.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한가지는 왜 수리비가 이렇게 싸요? 정품아니죠??

노트북 액정은 짝퉁이 없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확신하냐구요?

현재 국내 유일의 LCD 제조사인 국LG디스플레이 당기 순이익을 보면 1년에 적자가 2조~3조 정도 되요...

코로나때 재택근무에 재택수업등등으로 컴퓨터 수요와 TV 수요가 엄청 컸을때 2020년에는 판매가격이 상당히 많이 올라서 적자가 얼마안되었고 2021년에는 1조3천억원의 순이익을 보았어요..그리고 코로나가 끝나갈때부터 적자가 다시 원래대로 수조원대 적자로 돌아섰죠..

노트북액정 (LCD)는 규모의 경제로 돌아가서 많이 만들어서 팔아도 적자인데 짝퉁을 못만들죠.

그리고, 기술은 제외하고 제조설비만 수조원이 들어요.

그래서 LCD는 짝퉁이란건 없죠.

단지 새거 / 중고 / 고장난중고 고친거

그래서 노트북스크린은 신품 LCD만 사용하니까 수리 후 보증기간이 2년이에요.

물론 중고품도 사용을 해요.

노트북을 구매한다음에 화질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좋은 화질의 액정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저희가 매입한 중고품도 있죠. 

그런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저희도 매입 후 보관만 하고있지 사용을 하지 않아요.

그런데 친구노트북액정을 깨먹었다.

회사노트북인데 내돈으로 수리를 해야한다. 

렌탈노트북이라 내돈으로 수리를 해줘야한다. 

뭐 이런 경우는 중고 액정얘기를 해드리죠. 그리고 중고이기 때문에 보증도 1년밖에 못해드립니다. 

 

 

자 노트북이 한대 있어요. 예를들어 노트북 판매가가 100만원이라고 생각해봐요.

유통비와 마진이 100만원에 녹아있겠죠?

그럼 제조원가는? 자 노트북을 만들려면 연구 개발비가 들어가겠죠. 그리고 공장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인건비가 필요하겠죠?

그럼 부품값은? 

그럼 서비스센터에서 실제부품가격만 가지고 부품가격을 산정을 해놓으면 이 부품들로 50만원만 있으면 100만원짜리 노트북을 만들수있겠죠?

노트북스크린은 액정을 LG, BOE로 부터 직접 구매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거죠. 

 

 

삼성 챗봇에서 수리비용을 확인할수가 있어요.

물론 전화로 물어봐도 되요

삼성서비스센터 : 1588-3366

 

https://www.samsungsvc.co.kr/new_erms/talk/v2/jsp/view/chatWindow.jsp?channel_id=OCTA&octa_device=SPC

 

삼성전자서비스 챗봇

삼성전자서비스 챗봇

www.samsungsvc.co.kr

 

요 고객님이 삼성노트북은 간혹가다가 화면이 나왔다 안나왔다 한다고 전화를 주셨어요.

그래서 혹시 떨어뜨린적있냐고 물어보니 예전에 한번 떨어뜨렸었다고...

그래서 점검을 해봐야 알겠지만 케이블 접촉불량일수가 있다고 말씀을 드리고 노트북스크린에 방문하셨어요.

요건 액정을 분리할때 잘봐야 되요...케이블이 빠졌는지 안빠졌는부터..

왜냐면 그래야 정확한 진단이 되거든요.

수리는 정확한 진단이 기본 베이스에요. 진단만 정확하게 내리면 수리는 그게 끝이에요.

그래서 점검비를 받고 점검비 스티커를 액정뒤에 딱 붙여드렸어요.

왜냐면 그럴일은 없겠지만 문제가 있으면 추후에 그만큼 차감하고 수리비를 받아야하잖아요.